(서울=뉴스1) 김지영 디자이너 = 네이버는 2분기 연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7% 증가한 2조4079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10.9% 늘어난 3727억원을 기록했다.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7% 늘어난 2조4079억원, 영업이익은 10.9% 성장한 372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면에서 시장 컨센서스인 3684억원을 웃돌았다.
커머스 부문과 관련해서는 "국내 시장 둔화로 거래액 성장률이 축소됐음에도 브랜드 스토어의 네이버 도착 보장 도입 확대, 커머스 솔루션 확장 등으로 견조한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며 "포쉬마크는 비용 효율화 기조에도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강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반기 광고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한 상황에서 커머스와 콘텐츠 부문의 고성장은 고무적"이라며 "오는 24일 생성형 AI(인공지능) 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하고, 9월 AI 기반 검색 서비스 '큐' 서비스를 출시하면 매출 성장 혹은 신규 매출 발생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