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어린이공원서 가족 단위 'K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회' 열린다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07.24 12:00
글자크기
용산어린이공원서 가족 단위 'K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회'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에듀테크산업협회가 오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과 놀이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의 판로확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어린이와 부모에게 K-에듀테크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를 체험하고 유용한 교육정보를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중기부는 행사장을 온라인 교육 마당, 캐릭터 마당, 학습교구 체험 마당과, 청소년 비즈쿨 솔루션 경진대회, 9월 동행축제와 연계한 먹거리와 볼거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참여기업 역시 어린이와 학부모를 고객으로 두면서 가족 단위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심으로 선정하겠다고 전했다.

박용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정책관은 "에듀테크 스타트업 중 세계적인 기업이 많은데 정작 우리 국민들은 잘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라며 "이번 행사로 국민들이 우리 스타트업을 새롭게 평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의 전시·체험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25일부터 8월 4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도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