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디지털 마케팅, UX/UI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씨티티디(CTTD)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씨티티디는 G마켓, S.I.Village, LFmall, 아모레퍼시픽, 롯데ON 등 국내 주요 기업의 이커머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 대행하는 등 디지털 컨버전스 부분과 마케팅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 지난 수년간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A.N.D Award'에서 여러 차례 수상을 하는 등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아울러 씨티티디가 오랜 기간 쌓아온 UX/UI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 유저 이용 편의성도 강화한다.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를 비롯해 BJ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고도화에도 시너지가 예상된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그동안 광고주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AfreecaTV Ads Manager, AAM)를 선보이고, 아프리카TV의 소통 문화를 기반으로 광고를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며 유저들이 광고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를 점차 확대해나가는 등 광고 사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