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판매 중인 PB 제품 점보도시락(왼쪽)과 기존 팔도 도시락. /사진제공=GS리테일
10일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점보도시락'을 사고판다는 글이 수십개 올라와 있다.
팔도도시락을 8배 키운 대형 컵라면 '점보도시락'은 GS25가 팔도의 지식재산권(IP)를 확보해 지난달 31일 출시했다. 정가는 8500원으로, 출시 2~3일 만에 물량 5만개가 완판돼 화제를 모았다.
/사진=당근마켓
실제로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펀슈머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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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이 지난 4월 출시한 '콰트로 맥시멈 미트 포커스드 어메이징 얼티밋 그릴드 패티 오브 더 비기스트 포 슈퍼 미트 프릭' 버거는 패티만 최대 4개 들어가는 제품으로, 론칭 첫 주 예상 판매량의 150%를 넘어섰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품명을 길게 지은 '펀슈머 마케팅' 효과로 초기 판매가 양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4월 해태 아이스크림도 만우절을 맞아 '바밤바' 대신 쌀 맛의 '벼볌벼'를 한정 판매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