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모야컴퍼니, 로드맵 활동지 ‘마스터 오브 고교학점제’ 출시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3.05.24 19:26
글자크기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콘텐츠 전문기업 모야컴퍼니와 함께 아코디언 활동지 '마스터 오브 고교학점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 누적해 졸업하는 제도다. 2025년 전면 시행을 앞두고 교사·학부모·학생, 모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고교학점제 로드맵 활동지 '마스터 오브 고교학점제'는 △마이 프로필 작성 △마이 진로 설정 △고교학점제 이해 △선택과목 전략, 4가지 퀘스트로 완성하는 활동지다. 이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해 관심 직업을 기재하고, 관심 직업과 관련된 계열·학과를 알아본 뒤 관심 학과가 개설된 목표 대학 등을 설정한다. 나아가 고교학점제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힌 후 관심 학과의 권장 선택과목을 탐색하고 과목의 중요도와 흥미도에 따른 학업 전략을 세우는 것으로 활동이 마무리된다.

'마스터 오브 고교학점제'를 기획한 최미화 모야컴퍼니 연구원은 "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게임 픽셀아트 디자인의 활동지로, 함께 제공되는 수업용 교안 또한 게임 속 퀘스트를 수행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작해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서 활용하기 좋을 것"이라며 "진로 목표 수준에 따라 자신만의 고교학점제 로드맵을 구체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캠퍼스멘토사진제공=캠퍼스멘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