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하는 가상인간 가족, 동원F&B '덴마크' 모델 발탁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3.05.24 09:15
글자크기
동원F&B가 '덴마크' 모델로 발탁한 가족 콘셉트의 가상 인간./사진제공=동원F&B동원F&B가 '덴마크' 모델로 발탁한 가족 콘셉트의 가상 인간./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 인간(버추얼 휴먼·Virtual Human)을 발탁했다. 4인 가족을 가상 인간으로 기획해 브랜드 모델로 채택한 것은 국내 처음이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패밀리의 캐릭터는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이다.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표현했다. 운동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캐릭터를 통해 일상에서 즐기는 유제품 활용법을 제안한다.



동원F&B는 SNS상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가상 인간을 모델로 발탁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콘텐츠와 팝업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덴마크의 세계관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하는 가상 인간의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덴마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의 대표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 저지방 우유 '덴마크 저지방 우유'와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등이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