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덴마크' 모델로 발탁한 가족 콘셉트의 가상 인간./사진제공=동원F&B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패밀리의 캐릭터는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이다.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표현했다. 운동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캐릭터를 통해 일상에서 즐기는 유제품 활용법을 제안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하는 가상 인간의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덴마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의 대표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 저지방 우유 '덴마크 저지방 우유'와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