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신규 출시한 올몰트 맥주 '켈리'.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30일 기존 라거 맥주와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신제품 '켈리(KELLY)'를 공개했다. 제품명은 'KEEP NATURALLY'의 줄임말로 자연주의적인 원료, 공법, 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덴마크 맥아는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특성을 지닌 보리다. 여기에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 발아'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도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앰버(Amber)' 컬러 병을 채택했다. 병 상단은 부드러움을 강조한 곡선이며 하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직선 모양으로 강렬한 맛의 특징을 표현했다.
켈리는 오는 4월 4일 첫 출고된다.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에 판매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며 알코올 도수는 4.5%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종합 주류기업으로서 본질에 집중한 맥주를 소비자에게 선사하고자 3년여간의 연구개발과 검증을 통해 켈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원료, 공법, 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란 콘셉트로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