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어스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을 활용, 여행업무를 자동화한 B2B(기업간) 플랫폼 '유트립 RP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유트립 RPA는 기존에 여행사가 코딩과 비슷한 명령어 방식으로 GDS(항공예약시스템)를 사용하거나, 항공사 홈페이지를 각각 접속하던 방식을 탈피해 클릭 한번으로 업무처리를 자동화한다. 현재 최저가조회, 개인예약, 단체예약, 발권시한관리, 여권정보(APIS)자동반영 등의 업무가 자동화되었으며, 고객관리·실적관리 등의 업무자동화 기능도 개발 진행중이다. 이러한 SaaS 형태의 플랫폼 외, 여행사 자체시스템과 유트립 RPA 엔진을 결합해 기존 여행사 시스템의 변경없이도 쉽고 빠르게 여행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커스텀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인중 트립어스 대표는 "유트립은 여행업계 현장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궁극적으로는 수익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 항공 시스템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기획하고 도입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는 항공사와 여행사 사이에서 발생하는 업무 간소화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유트립의 RPA는 표준화된 프로그램으로 여행산업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비즈니스로 확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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