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에 기부금 5000만원 전달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2023.03.23 08:58
글자크기
22일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 왼쪽부터 구본상 LIG 회장, 최용준 ㈜LIG 대표, 이정재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병원장,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사진=LIG22일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 왼쪽부터 구본상 LIG 회장, 최용준 ㈜LIG 대표, 이정재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병원장,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사진=LIG


LIG가 서울지역 의료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곳 병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구본상 LIG 회장, 최용준 ㈜LIG 대표, 이정재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병원장,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LIG는 의료취약계층 지원 기부사업을 2021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총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의료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에서 진료받는 환자들에게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LIG 관계자는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는 것은 LIG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며, LIG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은 이번 기부금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치료비 지원 및 예방진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병원 관계자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이 돼 주길 바란다"며 "소중한 기부금이 의료취약계층에 도움이 되도록 효율적으로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LIG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의료취약계층 지원 외에도 저소득 국가유공자 지원사업,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후원, 자립준비청년 후원 외에도 LIG넥스원과 이노와이어리스, LIG시스템, 휴세코 등 계열사와 함께 사업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최근 ㈜LIG를 비롯해 LIG넥스원 등 계열사와 소속 임직원들이 마련한 지진 피해 복구 성금 2억5500만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하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