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소상공인 성장 돕는다" 화해-중기유통센터, 판로개척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3.13 15:53
글자크기
"뷰티 소상공인 성장 돕는다" 화해-중기유통센터, 판로개척 맞손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뷰티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은 중기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버드뷰가 수행기업으로 참여하면서 추진됐다. 버드뷰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센터와 협력하며 온라인 판로 확대와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뷰티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버드뷰는 지난해 6개월간 지원 사업에 참여한 신생 브랜드 100곳을 대상으로 기획전, 맞춤형 광고 등을 진행해 신규 판로를 지원했다. 뷰티 소상공인 상생 기획전 '화해에서 발견'을 상시 운영하며 신규 입점 브랜드의 고객 접점 확대와 매출 성장을 도왔다.

버드뷰는 올해도 뷰티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 구축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 중이다.



참여대상은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브랜드사 중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되면 △화해 설문단 지원 △화해쇼핑 입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버드뷰는 신청기업 중 40개사에 대해선 화해 고객에게 솔직한 제품 체험 후기를 들을 수 있는 1300만원 상당의 '화해 설문회' 상품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올해도 중기유통센터와 함께 역량 있는 뷰티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매출 증대까지 도울 수 있는 지원에 나선다"며 "마케팅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우수한 뷰티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