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토스랩, 업무협약 체결…"업계 디지털 변혁 활성화"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3.06 13:44
글자크기
벤처기업협회-토스랩, 업무협약 체결…"업계 디지털 변혁 활성화"


벤처기업협회와 토스랩이 벤처·스타트업의 디지털 변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벤처·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고자 잔디(JANDI) 솔루션 보급 및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토스랩은 협업툴 기반의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잔디(JANDI) 솔루션을 넥센타이어 (8,180원 ▲20 +0.25%), 롯데백화점, 한샘 (54,500원 ▲300 +0.55%), 아모레퍼시픽 (190,600원 ▼1,100 -0.57%), 야나두, GC 지놈 등 국내외 기업에 공급하고 있으며, 투자전문기관인 SV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지분투자를 받았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변혁과 업무환경 마련을 고민하는 벤처·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토스랩은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에 한해 차별화된 엔터프라이즈 플랜과 프리미엄 플랜으로 나누어 각각 지원한다.

협업툴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주제별 대화방, 화상회의, 문서관리 등 협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해 스타트업에게 가장 필요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한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협회는 올해 스타트업의 성장과 경쟁력을 견인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국내 대표적인 협업툴 잔디와 체결한 이번 협력을 벤처스타트업 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잔디는 벤처스타트업이 가장 빠르고 합리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며 벤처·스타트업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