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100명 모집…8일 설명회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3.03 10:37
글자크기
벤처기업협회, 소셜벤처 예비창업자 100명 모집…8일 설명회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15일까지 예비창업패키지소셜벤처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은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사업화자금 등 전반적인 창업지원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이번 예비창업패키지 모집을 통해 총 100명의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벤처 예비창업자를 단계별 성장이 가능하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는 이달 8일과 10일 총 2회 개최한다. 1차 사업설명회는 8일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 2차 사업설명회는 10일 유튜브 KOVA-SVI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예비창업패키지 신청 및 접수 방법, 협회의 특화 프로그램 및 인프라 지원 사항 등을 안내할 계획이며, 소셜벤처의 정의 및 임팩트 투자 관련 강연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 등도 제공한다.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업설명회 참여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또한 협회 창업지원팀으로 전화 또는 카카오톡 채널(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신청 접수는 오는 15일까지이며,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