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란의 거래액은 2019년 257억원에서 2020년 533억원으로 늘었고 2021년에는 3150억원으로 급증한 뒤 지난해 6800억원으로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27% 수준이다.
발란은 가품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발란 케어 및 발란 케어 플러스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이외에도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가격비교 기능, 반품비 상한제, 커넥티드 스토어 IFC 몰 등 고객 편의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가 성장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그러면서 "변화가 예측되는 국내외 시장 상황에서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도 고객이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고객 최우선 정책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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