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는 역량 있는 창업기업의 관광산업 유입과 지역 콘텐츠의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모집유형을 △지역특화콘텐츠 △관광체험서비스 △실감형관광콘텐츠 △관광인프라 △관광딥테크로 설정했다.
공모전에는 응모 자격에 따라 예비·초기·성장·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 4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기존 관광산업 관련 스타트업을 외부에서 운영 중인 기업들도 비상주 협력기업으로 4개의 분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현재 센터에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95개의 관광스타기업 및 스타트업이 있으며, 그동안 창업과 관광 실무교육 및 1대 1 맞춤형 컨설팅, 업계 및 유관기관 네트워킹 사업, 산·학 협력사업 등이 진행돼 왔다. 2022년 한해간 입주기업들의 매출액은 총 550억원이며 수상 실적은 170건에 달한다.
센터 관계자는 "유망 기술기업의 관광분야 유입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을 고도화하고자 한다"며 "센터의 기본적 기능인 관광기업들의 홍보와 유통시장 개척 등도 한층 심화한 지원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내려받고, 3월 22일까지 센터 공식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