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도 '슬램덩크' 열풍…왓챠 "원작 애니 시청시간 12.8배↑"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3.02.01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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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램덩크 애니메이션 포스터./사진제공=왓챠슬램덩크 애니메이션 포스터./사진제공=왓챠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인기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로 이어졌다.

왓챠는 영화 개봉 후 '슬램덩크' 원작 애니메이션의 시청시간이 현재까지 12.8배 증가했고, 시청자 수도 11.2배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영화가 극장에서 상영된 지난달 4~30일까지의 기록을,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한 수치다. 또 이 기간 동안 슬램덩크는 전체 애니메이션과 해외 TV시리즈 중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는 슬램덩크는 원작 만화 기반의 TV 애니메이션이다. 1993년부터 1996년까지 일본에서 방영돼 기록적인 시청률을 올렸다. 또 2017년에는 화질 및 음질을 향상시킨 리마스터링 버전이 공개됐다.

왓챠 관계자는 "지난해 영화 '범죄도시2', '탑건 매버릭' 공개 당시에도 시리즈 전작의 시청시간이 수십배 뛰었다"며 "슬램덩크도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높은 완결성 등이 영화까지 흥행시킨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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