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관 '더가치홀' 개관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3.01.30 16:18
글자크기
더가치홀 개관식/사진제공=광명시더가치홀 개관식/사진제공=광명시


경기 광명시는 30일 광명GIDC(일직로 43) B동 28층에서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관 '더가치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 경과보고, 축사, 시설라운딩 등 행사를 진행했다.



'더가치홀'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기업 간 연대와 협업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2억 6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10월에 공사를 시작해 준공했다.

이 공간은 GIDC로부터 기부 채납받은 B동 28층 A동-B동 연결브릿지에 연 면적 130.01㎡ 규모의 제품 전시 공간, 회의 공간, 커뮤니티 공간을 갖추고 있다. 현재 전시 공간에는 공예품, 업싸이클링 제품, 친화경 제품, 미술품, 3D 프린팅 제품, 제로웨이스트 제품 등 총 46점의 제품이 전시 중이다.



'더가치홀'은 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내 도우미가 기업과 제품을 설명해 방문한 시민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올해 주요 정책 중 하나로 지역공동체 회복을 통한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더가치홀'이 함께하는 시민 연대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관 '더가치홀' 개관과 함께 △사회적경제 클러스터 타당성 연구용역 △사회적경제 협동화 지원사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세무·회계 지원사업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등 사회적 경제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