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ESG위원회 신설...129개 실행과제 추진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3.01.27 12:51
글자크기
삼표시멘트, ESG위원회 신설...129개 실행과제 추진


삼표시멘트 (2,895원 0.00%)는 27일 이사회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했다. 시멘트사 가운데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별도로 설치, 운영하는 곳은 삼표시멘트가 처음이다. 경영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ESG위원회 위원 전원을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삼표시멘트 ESG위원회는 향후 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경영 세부계획, 운영 성과 등을 관리·감독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이사회 직속 조직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각각의 방향성을 담아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내재화할 방침이다. 또 ESG 경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의결하고 회사의 지속가능한 미래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표이사를 수장으로 하는 ESG경영 TFT(테스크포스팀)를 구성하고 129건의 실행과제를 선정해 단계별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실행과제로 E분과는 △리더십·거버넌스 △위험관리, S분과는 △직장 내 안전보건 △정보보호·지역사회 기여, G분과는 △이사회 리더십 △주주권 보호 등이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성장중심 경영에서 지속가능 경영으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며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구축 활동에 관심을 갖고 공정하고 깨끗한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