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카는 시승과 사후관리(AS) 등 자동차 판매 과정에서 딜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다. 대부분 대면으로 이뤄지는 자동차 판매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시켜 자동차 회사와 딜러의 운영비를 절감해주는 솔루션이다.
에피카 서비스를 도입한 대표적 기업은 BMW코리아와 BMW의 공식 딜러 7개사다. 이들은 에피카를 통해 BMW의 전국 전시장 80여 곳에서 예약에서 시승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전국 75곳의 AS센터에서도 입고에서 출고 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산업 전반의 서비스가 디지털로 전환됐는데 유독 자동차 유통 시장만은 속도가 느리다"며 "효율적이며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으로 딜러와 소비자 등 모든 플레이어가 만족할 만한 플랫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