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쎌팜,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2.12.14 19:06
글자크기
한방기업 대한쎌팜(대표 반경태)이 1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바이오제약(한약)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쎌팜㈜ 반경민 총괄팀장(오른쪽)이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대한쎌팜㈜ 반경민 총괄팀장(오른쪽)이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기술혁신 기업, 일자리 창출 강화 기업,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지난 4월 대한바이오팜(주)에서 법인명을 변경한 대한쎌팜(주)은 건강기능식품 및 전통 한방제제의 제형 개발과 원료물질의 과학화를 통해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한방의 과학화·다변화를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사명 대한쎌팜은 모든 생물체를 이루는 근간인 세포(cell)에서 차용했다. 우리 몸 각 부위에 따라 세포가 모양과 기능을 달리해 몸을 다스리고 양육하며 에너지를 생산하는 기능을 하듯, 적재적소에 따라 분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품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한쎌팜은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벤처기업 인증, CGX(청간플러스) 기술이전 완료, 육두구 기술이전, 산사·택란 기술개발사업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 HGMP(한약재 제조) 기업과 한방의약품(정우뉴팜) 판매기업을 인수해 사업체를 확장해나가며 기업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최근에는 신약물질(DB101, DB102, DB103) 합성에 성공하며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 초 건강기능식품 '내몸엔' 시리즈를 선보이는 등 한방 푸드 브랜드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대한쎌팜 관계자는 "대한쎌팜은 건강한 먹거리,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개발사업을 주력으로 R&D 연구개발에 매진하며 미래 한방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