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 홍보 웹시트콤 '브브여행사' 예고편 공개

머니투데이 이하정 기자 2022.11.10 09:48
글자크기

17일부터 본방…시청 후기 이벤트도

부산관광공사가 부산 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을 통해 공개하는 로맨틱 웹시트콤 ‘브브여행사’부산관광공사가 부산 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을 통해 공개하는 로맨틱 웹시트콤 ‘브브여행사’


부산관광공사가 부산 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을 통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로맨틱 웹시트콤 '브브여행사'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사는 K-콘텐츠 열풍이 일고 있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정 가득한 청춘남녀의 좌충우돌 여행사 운영 에피소드를 다룬 웹드라마 시리즈물을 제작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주 무대인 임랑해수욕장을 비롯해 △용두산공원 △부평시장 △일광해수욕장 △을숙도 △전포공구길 △기장시장 △영도마리노오토캠핑장 등 부산 대표 여행지를 배경으로 7년 차 커플과 인기 유튜버, 해체 직전인 락밴드 등 다양한 게스트들과 함께 황당하지만 훈훈한 부산 여행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늦잠 늘어지게 자던 백수 청년 '진명(정효준 분)'이 느닷없이 전 여자친구(서지수 분)와 함께 여행사를 운영하며 달콤살벌한 로맨스를 펼치는가 하면, 눈치라고는 전혀 없는 절친(오경원 분)과 사사건건 티격태격하며 여행 가이드하는 모습이 B급 감성 웃음을 자아낸다.



공사는 지난해 단편 웹드라마 '외부인 연애금지법'을 공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외부인 연애금지법'은 외부인 연애가 금지된 부산을 너무 여행하고 싶어 형사들을 피해 몰래 잠입하는 엉뚱발랄한 커플의 이야기를 다뤘다.

부산관광공사는 웹드라마를 활용한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매주 방영되는 웹드라마 영상을 보고, 시청 후기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랜덤 추첨을 통해 모바일 편의점, 커피 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웹드라마 '브브여행사'는 오는 17일부터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에서 매주 목.금요일에 공개된다.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웹드라마가 국내 MZ세대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K-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진 해외 잠재 관광객에게 부산만이 가진 진정한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