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두바이 자이텍스서 '퓨처 이노베이터스 어워즈' 수상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10.19 15:51
글자크기
이노베이션 컵 스폰서 AHOY CEO Jamil Shinawi(왼쪽), 비주얼캠프 이승우 이사(가운데)/사진=본투글로벌센터 이노베이션 컵 스폰서 AHOY CEO Jamil Shinawi(왼쪽), 비주얼캠프 이승우 이사(가운데)/사진=본투글로벌센터


AI(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 기술 스타트업 비주얼캠프가 이달 10일부터 사흘간 UAE(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 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이텍스 노스 스타(GITEX North Star) 2022' 이노베이션 컵에서 '퓨처 이노베이터스 어워즈(Future Innovators Award)'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올해로 42회째인 중동·아프리카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 '자이텍스 글로벌(GITEX Global)'의 특별부대행사로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상금은 17만5000달러(약 2억5000만원)이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비주얼캠프는 이번 이노베이션 컵에서 별도 하드웨어가 필요 없는 AI 기반의 시선추적 기술 '시소(SeeSo)'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시선 추적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예선을 통과한 총 17개 기업이 최종 결선에 올랐으며 이중 비주얼캠프는 대회 2위에 해당하는 '퓨처 이노베이터스 어워드'를 수상해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했다. 비주얼캠프는 5만달러 상당의 크레딧을 상금으로 받았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