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만족시키는 BMW의 대표 소형차, 뉴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머니투데이 이태성 기자 2022.08.31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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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사진제공=BMW코리아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사진제공=BMW코리아


지난 8월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모델인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를 출시한 BMW 그룹 코리아가 탄탄한 프리미엄 소형차 라인업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BMW 브랜드와 MINI 브랜드를 아울러 총 19가지 프리미엄 소형 모델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가 소형 모델의 단종을 예고한 상황이라 BMW 코리아의 이 같은 행보가 더욱 대비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 출시된 2세대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프리미엄 소형 크로스오버 차량의 강점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모던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외관,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변화한 실내, 그리고 첨단 편의 사양 및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을 갖추었으며, 세단과 유사한 낮은 지상고와 소형 SUV 수준의 높은 전고가 조화를 이뤄 승하차 편의성 및 공간활용성까지 뛰어나다.



먼저 외부에는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하는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앞면은 대형 BMW 키드니 그릴과 슬림한 디자인의 LED 헤드라이트, 앞범퍼 하단 공기흡입구 등이 조화를 이뤄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하며, A-필러부터 C-필러로 이어지는 길게 뻗은 윈도우 라인이 옆모습을 한층 역동적으로 만든다. 뒷면에는 슬림한 LED 리어 라이트와 뒷범퍼 하단 크롬 라인을 배치해 와이드한 차체를 강조한다.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사진제공=BMW코리아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사진제공=BMW코리아
실내는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 모델 iX에서 영감을 받은 새 디자인으로 미래 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대시보드 위에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컴바이너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 레버, 오디오 시스템용 볼륨이 통합된 컨트롤 패널이 적용되는 등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했다.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는 BMW 컴팩트 모델 최초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8세대 iDrive가 탑재된다. BMW OS 8(BMW Operating System 8)과 함께 조합된 8세대 BMW iDrive에는 향상된 기능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 등을 지원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BMW 디지털 키 플러스 등 최적화된 스마트폰 통합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모델 특유의 기능성과 활용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사양이 적용된다. 앞좌석에는 BMW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요추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시트가 적용되며, 40:20:40 비율로 분할 폴딩되는 뒷좌석 등받이는 최대 12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장거리 여정에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서 전개되는 '센터 사이드 에어백(Center Side Airbag)'이 최초로 기본 탑재돼 앞좌석 탑승객 안전도를 한층 향상시켰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470리터이며, 뒷좌석 시트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455리터까지 늘어나 일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까지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뉴 218d 액티브 투어러에는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우수한 효율과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제공하는 스텝트로닉 자동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되어 리터 당 15.8km에 이르는 높은 연료 효율을 제공한다.

가격은 BMW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어드밴티지가 4590만원,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럭셔리가 487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BMW 그룹의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컴팩트카 시장에 다양한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BMW 브랜드는 프리미엄 핫 해치 모델인 1시리즈를 비롯해 4-도어 쿠페인 2시리즈 그란 쿠페, 컴팩트 SUV 모델인 X1 및 X2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M135i xDrive, M235i xDrive 그란 쿠페 및 M240i xDrive 쿠페, X2 M35i 등의 고성능 모델을 통해 브랜드 특유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MINI 브랜드는 해치백 모델인 MINI 3-도어 및 5-도어, 오픈-탑 모델인 MINI 컨버터블, 독보적인 콘셉트를 가진 MINI 클럽맨, 소형 크로스오버 모델인 MINI 컨트리맨과 함께 고성능 브랜드인 존 쿠퍼 웍스(JCW)의 4가지 모델을 통해 짜릿한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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