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AI추천·검색' 출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08.09 16:45
글자크기
잡코리아,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AI추천·검색' 출시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구직자에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AI(인공지능)추천·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규서비스는 AI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취향과 최신 구직 트렌드 등 잡코리아 전체 이용자들의 관심사항까지 반영해 최적화된 추천 공고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내 활동 추천 △직무별 인기 공고 △복리후생으로 보는 공고 △급상승 공고 등 4가지로 구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환경(UI·UX)을 대폭 개선하고 공고별 채용기업의 대표 이미지를 적용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시켰다. 구직자는 추천 리스트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테마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직무 필터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검색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알려준다.

채용정보 외에도 해당기업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어로 제시되는 기업명을 클릭하면 바로 기업정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을 제공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취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잡코리아는 올해 새 비전으로 'AI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선포했다.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을 접목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시너지를 통해 토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구축해 구직 기회 제공은 물론, 커리어 향상 교육까지 아우르는 '행복한 커리어 여정의 동반자'로 성장하는 게 목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