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바이오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2.07.26 16:58
글자크기
탈모치료제 전문 연구개발 기업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


에피바이오텍은 26일 오후 2시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 참석해 지정서를 수여받았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과기정통부가 기업 연구개발의 성장을 목적으로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거나 잠재력이 높은 기업연구소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에피바이오텍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한 3단계 평가 과정을 거쳐 R&D역량과 기술력 그리고 사업화까지 확장 가능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지정된 에피바이오텍 부설 연구소는 탈모 연구자들로 구성된 탈모 전문 연구소로, 꾸준한 발모 관련 연구를 통해 다양한 modality의 탈모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4개의 탈모 신약 후보물질과 모유두세포 분리 배양 기술, 유전자 교정 기반 모낭 형성 줄기세포 제작 기술, 오가노이드 기반 모낭 세포분화 기술 등 모낭세포와 관련해 자체 개발한 원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에피바이오텍 성종혁 대표는 "오랫동안 탈모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 개발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된 것 같다"라며 "탈모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환자 맞춤형 탈모 치료제를 개발하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리딩 모낭연구소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