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내건 개발직 채용…에이블리 "300만원 입사축하금 지급"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07.18 16:27
글자크기
프로모션 내건 개발직 채용…에이블리 "300만원 입사축하금 지급"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테크 기업 에이블리가 엔지니어와 데이터 등 개발 인력 채용을 위해 프로모션을 내걸었다.

에이블리는 18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엔지니어 및 데이터 직군 신규 입사자에게 입사 축하금 300만원을 지급하는 '에이블리 ABC 채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 후 최종 합격한 전원에게 첫 급여와 함께 입사 축하금을 지급한다는 것.



이번 채용은 △프론트엔드(FE) △백엔드(BE) △안드로이드(Android) △iOS 엔지니어 직군과 △데이터 분석가(Product Data Analyst) △데이터 엔지니어(Data Engineer)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등 데이터 부문으로 나이, 학력 제약 없이 스타일 전문 이커머스 기술 개발에 대한 열정을 가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에이블리 공식 링크드인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캡처 화면을 이력서와 함께 첨부해 제출한 지원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이블리 테크 조직은 왓챠 공동창업자 및 삼성SDS, 라인 등 대기업에서 보안 및 기술 개발을 담당한 최고기술책임자(CTO)의 진두지휘 아래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만들고 개인화 취향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션, 뷰티, 라이프 폭넓은 카테고리의 커머스 개발뿐 아니라 추천 로직, 풀필먼트, 신규 서비스 및 비즈니스, 글로벌향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폭넓은 범위에서 기술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스타일 커머스와 이커머스 혁신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에이블리는 '스타트업 복지 혁신'을 목표로 △비포괄 임금제 운영 △연 2회 연봉 협상 △전사 유급 리프레시 휴가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 근무제 △무제한 점심·저녁 식대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에이블리 레벨업' 제도도 운영한다. 개인 성장을 목표로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온라인, 오프라인 관계없이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내 도서관 운영을 통해 교재와 전문 서적은 물론 자기계발서, 문학 도서 등 도서 지원도 무제한 제공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직전 개발직 채용에 비해 두배 많은 인재 채용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면서 "하지만 채용 인원 수를 정하지 않고 우수 인재를 채용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에이블리는 2018년 3월 서비스 론칭 이후 약 3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기록하며 패션 플랫폼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67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패션 앱 1위를 차지했다. 견고한 성장세와 향후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올해 1월, 670억원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730억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에이블리 ABC 채용 프로모션 및 모집 직군별 상세 채용 절차는 에이블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