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노제 인스타그램 캡처
5일 노제 소속사 스타팅하우스는 공식 입장을 통해 "광고 관계자 분들과 노제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불편함과 실망을 끼쳐 죄송하다"며 "당사의 불찰로 광고 관계자와 사전에 약속한 계약기간을 지키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A 업체 측은 "수천만원을 주고 노제 측과 SNS 게시물 계약을 했으나 요청한 날짜에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았다"며 "간곡한 호소 끝에 요청 기한이 수개월 지난 뒤에야 게시물이 올라왔고, 그마저도 얼마 뒤 삭제했다"고 밝혔다.
/사진=MBC 예능 '라디오스타'
당시 방송에서 노제는 "스우파 출연으로 10여개의 광고를 찍었고, 광고료는 70배 정도 올랐다"며 "스우파 이전에는 SNS 팔로워 수가 60만명 정도였는데, 방송 이후에 250만명까지 늘었다"고 말했다. 현재 노제의 SNS 팔로워 수는 338만여명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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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매체는 노제의 스우파 출연 전 광고료는 건당 200만원 수준이었는데, 스우파 출연 이후 노제의 광고료는 건당 1억5000만원가량이라고 분석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노제가 9개 CF 계약을 체결하며 약 10억원을 벌어들였을 것으로 추정했다.
1996년생인 노제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했으며,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화제를 모으며 다양한 광고 및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