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월 '하우스 오브 원더'에서 코난 그레이 '아시아 최초' 공연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2.07.01 17:30
글자크기
원더월 ‘하우스 오브 원더’에서 아시아 최초 공연을 펼칠 ‘코난 그레이'/사진제공=원더월원더월 ‘하우스 오브 원더’에서 아시아 최초 공연을 펼칠 ‘코난 그레이'/사진제공=원더월


노머스(대표 김영준)가 운영하는 종합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 플랫폼 '원더월'의 음악 페스티벌 '하우스 오브 원더'(HAUS OF WONDER)에서 차세대 팝스타 '코난 그레이'(Conan Gray)의 공연이 아시아 최초로 펼쳐진다.

원더월에 따르면 코난 그레이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팝 프린스다. 데뷔 후 3년 만에 30억 이상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북미 투어 3회와 유럽 투어 2회는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코난 그레이의 많은 곡 중에서 국내에서는 'Maniac'이 인기를 끌며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차트 상단을 기록하고, 다수의 아티스트가 커버곡을 선보이기도 했다.



원더월은 1일 공개한 '하우스 오브 원더'의 추가 아티스트 라인업에 코난 그레이를 헤드라이너로 발표했다. 그가 아시아에서 처음 선보이는 공연인 만큼 큰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게 원더월 측 설명이다.

또 이번 '하우스 오브 원더'에는 기리보이도 무대에 오른다. 기리보이는 힙합 장르에서 인디, 얼터너티브 락, 포크 등 다양한 음악적 표현으로 인정받는 프로듀서이면서 원더월 아트클래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밖에 △지코 △자이언티 △이센스 △애쉬 아일랜드 △톰 미쉬 △뉴 호프클럽 △존 케이 △사브리나 클라우디오 △이모셔널 오렌지스 등 국내외 최정상 뮤지션들이 함께한다.



원더월 운영사 노머스의 김영준 대표는 "원더월의 첫 뮤직 페스티벌 '하우스 오브 원더'에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팝스타 코난 그레이의 아시아 최초 공연을 선보인다"며 "국내외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지는 이번 '하우스 오브 원더'가 관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고 그동안의 공연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우스 오브 원더'는 콘텐츠, 커머스, 공연 등 아티스트 IP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원더월이 마련한 첫 뮤직 페스티벌이다.

'놀라움의 집으로 초대'라는 콘셉트로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8월6일과 7일, 양일간 열린다. 1차 얼리버드 티켓은 1분 만에 매진된 바 있다. 일반 티켓 예매는 원더월 스테이지 웹사이트와 인터파크, 예스24, 위메프에서 가능하다.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3차 일반 예매가 시작돼며 티켓링크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