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 경남메세나 매칭펀드 후원

머니투데이 경남=노수윤 기자 2022.04.22 16:42
글자크기

경남미술협회·마산미술협회·고성오광대보존회와 협약

최재호 무학 회장(가운데)이 22일 좋은데이나눔재단 매칭펀드 결연식을 하고 잇다./사진제공=무학최재호 무학 회장(가운데)이 22일 좋은데이나눔재단 매칭펀드 결연식을 하고 잇다./사진제공=무학


무학이 22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에서 2022년 경남메시나 매칭펀드 후원 협약식을 갖고 고성오광대보존회,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에 1300만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결연식에는 최재호 무학 회장, 전광열 고성오광대보존회장, 이상헌 한국미술협회 경남지회장, 이강석 한국미술협회 마산지부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메세나 매칭펀드는 경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과 예술단체가 상호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한 매칭 프로그램이다.

무학은 고성오광대의 문화보존과 발전을 위해 2015년부터 후원하고 있고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와도 4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기업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이 계승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매칭 펀드를 통해 매년 후원하고 있다"며 "우수한 지역의 문화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전통예술이 계승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