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사진제공=동화약품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지수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 대표 브랜드를 말한다.
현재까지 약 90억 병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된다. 이는 활명수를 한 줄로 세웠을 때 지구를 스물다섯 바퀴나 돌 수 있는 양이며 전 세계 77억 인구가 한 병씩 마시고도 남는 수량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지금까지 한결같이 활명수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장수 소화제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활명수는 이름의 뜻 그대로 '생명을 살리는 물'로 활약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에 응답하고 있다. 올해로 9년 차를 맞은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출시되는 특별한 디자인의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을 기부해 전 세계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현재 활명수 브랜드는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 활명수-유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총 일곱 가지 제품이 생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