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카페 비트, 소자본창업 희망자 대상 사업설명회 '성료'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2.25 10:43
글자크기
로봇카페 비트, 소자본창업 희망자 대상 사업설명회 '성료'


다날 (4,035원 ▼165 -3.93%)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은 지난 24일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사업주들을 대상으로 '비트박스 2022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로봇카페 비트는 2018년 상용화된 이후 주로 기업의 카페테리아, 대학교, 고속도로 등에 도입되어왔으나, 비대면 트렌드와 소자본창업 수요가 동시에 높아지면서 매장 형태의 로봇카페인 '비트박스'를 오픈하는 수요가 늘어났다. 비트코퍼레이션은 부업을 원하는 'N잡러'들이나 노후준비를 원하는 은퇴자들 등 예비사업주들을 대상으로 첫 사업설명회를 마련했다.



'비트박스 2022 사업설명회'는 경기도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비트코퍼레이션에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회사 소개, 3세대 로봇카페 비트 소개, 사업 콘셉트 소개, 메뉴 및 관리 시스템 소개 등이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점포 오픈 절차 및 비용과 예상손익 등이 제시되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원격 점포 관리 시스템, 키오스크뿐 아니라 모바일 앱 기반 주문시스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분석 역량 차별력 등을 강조했다. 또 5~7평의 공간과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테이크아웃 최적화 매장 '비트박스 익스프레스' 사업주 대상 인테리어 비용 지원에 대한 설명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심순열 비트코퍼레이션 영업 본부장은 "투잡을 넘어 'N잡' 수요가 높아지면서 최소한의 공간과 초기투자금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직원 관리 부담도 적은 24시간 무인 로봇카페 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비사업주 및 사업주분들과의 소통에 공들이며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로봇카페 비트, 소자본창업 희망자 대상 사업설명회 '성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