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사운드슬립갤러리 /사진=신세계
3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침대 매출이 지난해 20% 성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이달 28일까지 27.8% 신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8월 오픈한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는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수면과 관련된 용품만 모아놓고 판매하는 숙면 전문 편집샵 '사운드 슬립 갤러리'를 선보여, 3개월 만에 매출 목표 대비 20%를 초과 달성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꾸준히 수면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하남점은 최근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를 새로 선보였다. 미국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롤팩 매트리스로 배송기사 없이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
올해는 해외 프리미엄 침대 수입 및 자체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하며 경쟁력 강화와 함께 고급화 전략에도 나선다. 스웨덴 최고 럭셔리 수면 디자인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를 아시아 최초로 수입 판매했으며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를 리뉴얼 론칭했다.
조인영 신세계 라이프스타일담당 전무는 "신세계가 전개하는 숙면 전문 편집매장과 다양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점점 커지는 수면 관련 시장에서 여러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