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문화예술교육사'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가능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1.11.18 12:31
글자크기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한국복식과학학과 학생이라면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예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원광디지털대 한국복식과학학과는 공예분야 전공 교육과정으로 △공예교육론, △공예 교수학습방법, △공예 교육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교육개론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 적합여부와 전공인정 심의를 거쳐 직무역량 교육과정으로 인정받았다. 따라서 학생들은 지정교육기관에서 공통 직무역량 교과목인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와 실습만 추가로 수강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전통공연예술학과에서도 지난 2016년부터 국악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학과는 국악분야의 전문 예술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를 통해 공예분야 및 국악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문화예술교육사는 문화예술교육 지원법령에 의거, 평생교육시설, 학교, 주민센터,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 국공립 교육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다. 문화예술 전문 인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시공간 제약 없이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원광디지털대에서 편리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복식과학학과 지수현 학과장은 "한국복식과학학과를 통해 공예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며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약할 전문인력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오는 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수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매년 신입생 98% 이상이 장학 혜택을 받을 정도로 장학 제도가 탄탄하다. 2022년도 입시에서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 첫 학기 수업료 20% 장학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문화예술교육사'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가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