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사진=삼성전자
49가지 색상 옵션…'비스포크 스튜디오'서 체험삼성전자는 폴드3·플립3 출시 이후 색상 트렌드 조사와 고객 취향 및 니즈 분석을 통해 수천가지 색상 옵션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장 조화로운 색상 조합의 팔레트를 완성해 이날 언팩에서 선 보였다. 이번에 제공되는 옵션은 블랙, 실버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 옐로우, 핑크, 화이트, 블랙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이다. 이를 통해 모두 49가지 조합이 나오게 된다. 기존 출시된 프레임과 전·후면이 모두 블랙 색상인 옵션은 제외한 숫자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전무)은 "고객들은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제품이 필요하다"며 "삼성은 고객의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고객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팩 행사에서 발표하는 박유니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프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앞세워 지난 8일 출시한 애플의 아이폰13을 견제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컬러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컬러의 선택권을 부여하고 새로운 트렌드의 색을 유행시키기도 한다"며 "삼성전자로선 새로운 컬러를 추가하면서 기존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에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30만9000원이며,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서비스는 전·후면 패널 동시 교체 시 9만9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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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삼성전자는 패션 브랜드이자 음반 레이블인 키츠네와 협업해 문락 베이지 색상과 메종키츠네의 폭스 로고가 적용된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버즈2도 공개했다. 메종키즈네 에디션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삼성물산 공식 패션몰(SSF SHOP)에서 예약 판매로 진행한다. 갤럭시워치4 메종키츠네 에디션과 갤럭시버즈2 에디션의 가격은 각각 46만원, 2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