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어떻게 피하나"…고속도로 뛰어든 멧돼지에 '날벼락 사고'

머니투데이 임현정 기자 2021.10.01 06:49
글자크기
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량으로 돌진하는 멧돼지  /영상 출처=유튜브 채널 '한문철 TV'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량으로 돌진하는 멧돼지 /영상 출처=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량으로 돌진하는 멧돼지 / 사진=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영상캡처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량으로 돌진하는 멧돼지 / 사진=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영상캡처


고속도로에 갑자기 뛰어든 멧돼지와 차량이 충돌하는 아찔한 사고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 고속도로 멧돼지 충돌사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달 9일 오후 5시쯤 경북 안동시에서 발생했다.

영상 제보자의 차는 고속도로를 주행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멧돼지 한마리가 달려와 충돌한다. 차량은 파손됐고, 그 여파로 차량은 가드레일에 2차 충돌한다.



이런 상황이 처음이라는 제보자는 "주위에서는 1차선으로 차선을 왜 변경 못하냐고 한다"면서 "차로 변경을 해서 피해야하는 게 맞는거냐"라고 물었다.

이어 "경력자들은 왜 못피하냐고 하더라. 내가 '초보라서 그렇다' 면서"라며 차량 상태에 대해선 "에어백까지 터지고 휠이 다 망가져 폐차 처리했다"고 밝혔다.

멧돼지와 충돌해 폐차를 하게 된 차량 / 사진=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영상 캡처 멧돼지와 충돌해 폐차를 하게 된 차량 / 사진=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영상 캡처
이에 대해 투표에 부친 결과 50명의 누리꾼들은 모두 100% '핸들 똑바로 붙잡는게 낫다'에 동의했다. '핸들을 틀어야한다'는 의견은 한 표도 없었다.


한문철 변호사는 "블랙박스 차량은 방법이 없다. 핸들을 틀면 난간 쪽으로 떨어지거나 중앙분리대 들이받고 전복될 수도 있다"면서 "이게 날벼락이다. 이런 걸 어찌 피할 수 있냐"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