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더플래닛, 빅데이터 기반 동영상 마케팅플랫폼 출시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2021.07.27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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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와이더플래닛/사진제공=와이더플래닛


국내 최대의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및 AI 분석 능력을 보유한 와이더플래닛(대표 구교식)은 편의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동영상 마케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더플래닛의 모바일 동영상 상품은 아웃스트림 방식으로 유튜브와 같이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송출되는 광고가 아닌 뉴스 지면이나 커뮤니티 영역에서 동영상 광고컨텐츠가 송출되는 방식으로 컨텐츠 영역과 분리된 상단 영역에 노출되며 데이터 기반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용자 친화적 특징을 가진다고 전했다.



와이더플래닛의 동영상 상품은 상단 고정형과 타이틀 하단 고정형의 두 가지 방식으로, 두 방식 모두 가독성이 높은 매체 지면 상단에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 행태 데이터를 분석한 마케팅 컨텐츠를 노출함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테스트 기간을 통해 검증, 이 상품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전협의와 심사를 거쳐 이용자가 동영상 컨텐츠의 노출을 제어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는 평가를 받고있다고 밝혔다.

와이더플래닛 관계자는 "사용자가 동영상 마케팅 컨텐츠를 맞춤형으로 접하고 노출 여부를 직접 컨트롤하는 등 사용성을 해치지 않는 영역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상품이다" 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와이더플래닛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사용자 행태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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