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Korea Digital AD Awards)’ 3관왕 수상작. △공공분야 부문 대상 ‘문화체육관광부-한 장 운동장’(가운데) △공공분야 부문 최우수상 ‘보건복지부-우리 함께 거리 두기’(왼쪽)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니베아 립케어 마이노 에디션’ 캠페인(오른쪽).
지난 22일 온라인에서 수상작을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디지털 광고의 우수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기획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애드쿠아는 이 외에도 인구 밀집도가 높은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의 행동 변화로 자발적 거리 두기 참여를 이끌어 낸 △보건복지부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공공분야 부문 최우수상, 아티스트 송민호와 그의 또 다른 캐릭터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을 통해 전달한 브랜드 스토리가 MZ세대 소통에 성공했다고 평가받은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 에디션' 캠페인이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추가 수상했다.
정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코로나19(COVID-19)라는 '시대'와 MZ라는 '세대'를 움직이고자 한 캠페인들이 모두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대상을 수상한 '한 장 운동장' 캠페인처럼 앞으로도 사람들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 내는 새로운 캠페인들을 선보여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