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E.J, 머니투데이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21.05.13 12:23
글자크기
넥서스 E.J(대표 임윤규)가 머니투데이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Seismic Design(내진)/Vibration suppression design(제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중기&창업팀사진제공=중기&창업팀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내진설계 전문 기업 넥서스 E.J(대표 임윤규)는 건축과 응용이 필요한 건축사 사무소, 건설현장, 기술사 사무소, 소규모 주택 등에서 고민하는 내진설계와 내진보강 분야의 전문 기술력을 갖춘 강소 기업이다.

임윤규 대표는 일본에서 실제 지진 사례들을 연구, 건축물의 지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진 공법을 적용한 익스팬션 조인트 커버 시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임윤규 대표는 "한국에서 효과적으로 발달시켜야 할 부분은 내진설계와 제진설계"라며 "지진이 발생하면 과거에 지어진 단독주택, 달동네, 다가구 주택, 아파트 등의 피해가 가장 클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건축물 중 상공 100m 이상에 통로로 이어지는 '스카이 브리지'는 풍하중과 지진변이가 300mm~1000mm의 거동력(움직임)이 생기는 구조적 건축방식도 따라가야 할 내진설계 분야이다"라고 전했다.

넥서스 E.J는 에틸렌, 프로필렌, 디엔을 삼중체화한 열가소성 합성수지 EPDM SHEET에 1:1로 혼합한 특허용 에폭시와 본드를 사용, 열융착 기법으로 현장 상황에 맞게 시공한다.

임윤규 대표는 "가황형 합성고무인 EPDM SHEET는 인장 강도와 탄력성이 높아 내진성과 내충격성은 물론 방수, 단열, 절연, 차음, 내후성, 누수 방지 등이 탁월하다"며 "자사는 그간 현대자동차 사옥, 제주 해비치 호텔, 수자원공사 사옥, 탄현 SBS, 죽전 LG 자이2, 장유 대우 푸르지오, 세종대 집현관, 롯데백화점 등에 시공하며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