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1 제공 2021.05.06 09:58
글자크기

사업비 지원 등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

경기도청/© 뉴스1경기도청/© 뉴스1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는 ‘2021년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 중이다.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 지원을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법인) 등이다. 지원 부문은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 2가지다.

일자리창출사업 부문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용 인력에 대한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와 사회보험료 일부(최대 10.075%)를 지원한다.



지원개시일로부터 1년 간 인건비가 지원되며, 1개 기업 당 최대 50인까지 인건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취약계층 근로자 고용 또는 만 24개월 이상 채용기간 유지 시 각각 20%의 추가 지원 인센티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사업개발비 지원 부문의 경우 예비사회적기업과 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이 브랜드와 기술 개발,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한다.


인증사회적기업의 경우 최대 1억원까지, 예비사회적기업 등은 최대 5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