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쉬어로즈' 44명에 멘토링 진행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 2021.04.13 11:28
글자크기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13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CEO 멘토링'에서 참가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신한금융지주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13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CEO 멘토링'에서 참가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그룹이 13일 그룹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roes)' 4기 44명을 대상으로 6개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내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3기까지 여성 리더 143명을 배출했다.



신한금융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운영, 사업추진,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그룹 멘토링’과 개인별 강점 진단을 기반으로 여성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병 회장과 그룹사 CEO(전문경영인)들이 나서는 ‘CEO 멘토링’과 그룹사 간 네트워크 확장을 돕는 ‘Peer 멘토링’도 지원한다. 조 회장은 이날 화상회의 방식으로 ‘CEO 멘토링’에 참여해 여성 리더들을 격려했다. 참여자들은 리더십, 조직운영, 최신 트렌드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조 회장은 “‘쉬어로즈’가 ‘신한의 여성 영웅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용기와 적극성을 바탕으로 성공한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