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동네슈퍼에 출입인증장치·무인계산대 설치 지원

뉴스1 제공 2021.04.09 15:02
글자크기

16일까지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참여 점포 모집

스마트슈퍼 홍보물.(순천시 제공)/뉴스1 © News1스마트슈퍼 홍보물.(순천시 제공)/뉴스1 © News1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비대면·디지털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동네슈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참여 점포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슈퍼'는 동네슈퍼에 무인 운영이 가능한 출입인증장치, 무인계산대, 보안장비 등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낮에는 유인,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혼합형 점포를 말한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 기준(연 매출 50억원 이하, 상시근로자 5인 미만)에 부합하고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 매장 면적 165㎡미만이어야 한다.

또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단, 직영점형 체인사업 및 프랜차이즈형 체인사업 제외)에 해당하는 동네슈퍼다.



시는 오는 16일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4개 점포를 선정해 시범적으로 운영을 하고,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선정된 점포는 스마트슈퍼 구축 소요비용 일부와 컨설팅·교육·마케팅 등 최대 7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점포는 순천시 지역경제과로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