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15일 잠정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067억원, 영업이익 54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11%, 12% 성장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코로나19(COVID-19) 장기화로 전문의약품 사업 성장이 다소 주춤했으나 뷰티·웰빙 부문에서 신규 사업들이 성장하며 실적이 도약했다.
또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방역 용품 수출도 꾸준하게 매출이 발생하면서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회사 휴온스내츄럴과 휴온스네이처도 성장을 이어갔다. 휴온스내츄럴은 전년 대비 매출액은 75% 증가한 157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 11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휴온스네이처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33% 증가한 304억원, 영업이익은 28% 성장한 21억원을 냈다. 이들 기업은 건강기능식품 OEM∙ODM과 수출 국가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간 한편 자체 브랜드 이너셋과 트리뮨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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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기안 휴온스 대표이사는 "올해도 연구개발 강화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등 시장 확대에 힘써 지속 성장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