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직원이 황금소코인과 원석마스크스트랩을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
26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1월 5일~24일까지 카타로그를 통해 주문된 설 선물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년(설 연휴 18일전까지 동기간) 대비 △귀금속이 13배 △생활가전이 5배 △스포츠용품이 3배 각각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에서나 팔릴 법한 상품들이 편의점에서 큰 폭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귀금속 상품 중에서는 △황금소코인10돈 △황금소코인5돈 △황금소코인3돈 상품이 3일만에 완판됐는데, 판매된 순금 물량이 총 5000돈이 넘고 금액으로는 약 16억원 수준이다.
GS25는 조기에 소비 패턴을 분석해 지난 19일부터 노트북, 냉장고 등 LG전자와 삼성전자 제품 57종을 추가로 도입했고, 26일부터는 귀금속 마스크스트랩 7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는 순금 약 2000돈의 물량에 해당하는 황금소코인 3종 상품을 추가로 도입해 판매할 계획이다.
또 GS25는 명절에만 운영하던 카타로그 판매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카타로그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가까운 GS25 점포에 비치된 카타로그를 보고 희망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허열 GS25 라이프리빙팀 구매담당자(MD)는 “예년과 다른 설 상품 매출 변화 징후를 일찍 포착해 인기 상품군의 종류를 대폭 늘리는 한편 카타로그 판매를 앞으로 상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