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은 'YJ로그' 카테고리 안에 '배추밭 비하인드와 시장에서 장 본 이야기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사진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해남 배추밭에 도착한 모습.
11일 오후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은 'YJ로그' 카테고리 안에 '배추밭 비하인드와 시장에서 장 본 이야기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YJ로그'는 정 부회장의 이니셜 YJ와 브이로그(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를 합친 말로 정 부회장의 일상을 담은 영상이란 뜻이다.
영상은 정 부회장이 해남 땅끝마을 배추밭에 등장하며 시작된다. 정 부회장은 거센 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광고 영상을 위해 연신 배추를 날랐다. 추운 날씨에도 밝은 표정을 유지하며 배추밭을 누비던 정 부회장은 '배추' 2행시로 "배고파, 추워"라고 답해 주변 스태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11일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은 'YJ로그' 카테고리 안에 '배추밭 비하인드와 시장에서 장 본 이야기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사진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해남 배추를 직접 나르는 모습.
11일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은 'YJ로그' 카테고리 안에 '배추밭 비하인드와 시장에서 장 본 이야기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사진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직접 만든 해남 배추쌈.
정 부회장의 이런 행보는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영향력을 지닌 정 부회장이 직접 이마트 홍보맨으로 나서면서 그룹 내 핵심 계열사에 힘을 실어 주는 차원이다. 정 부회장은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52만명을 지닌 인플루언서다.
실제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으로 일상 사진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제품 홍보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정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YJ로그 다음 주 중 공개 예정"이라는 글을 올려 이번 영상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정 부회장은 지난달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스벅TV'에도 깜짝 출연한 바 있다. 이 영상에서 정 부회장은 가장 좋아하는 음료로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