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교육 프로그램 C-Academy‘ 대단원의 마무리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12.22 16:15
글자크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는 지난 8일, 창업 교육 프로그램 C-Academy 2차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창업교육 프로그램 C-Academy는 올해 6월 30일부터 시작해 12월 8일까지 약 5개월간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3년 이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ICT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글로벌 창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창업역량배양 특별 교육이다.



10회차 교육에는 ‘온라인 창업경진대회(IR피칭 & 모의 크라우드펀딩)’가 개최됐다. 이번 ‘온라인 창업경진대회’에는 16개 팀 중 아이템의 시장성을 검증 받은 최종 우수팀 5개사를 선정해 상장 및 시상금을 제공했다. 모의크라우드 펀딩과 IR피칭을 통해 최종 선정된 5팀에게는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시상금이 제공됐으며 최우수상으로는 서정환 교육생의 SICPARMA(외식업을 위한 ‘데이터 기반 시스템’)가 선정됐다.

한편 C-Academy의 마지막 교육을 수강한 한 교육생은 “잘 만들어진 창업 교육프로그램으로 쉽고, 빠르게 창업 초보자도 고수가 될 수 있는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이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창업교육 프로그램 C-Academy 등 창업 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및 DASH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