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회계硏, 제26회 전국전산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1 제공 2020.11.01 16:06
글자크기
제26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1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뉴스1제26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1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뉴스1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회장 김승현)는 기업회계전문 인재양성 등을 위한 '제26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1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회계학도의 꿈을 키우고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교육부 및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와 창원문성대학교의 공동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있는 대회로 실력있는 기업회계전문가 육성과 기업회계 환경을 온라인(On-Line) 시대에 적합한 선진화된 환경을 구축하는데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참가 학생과 인솔 지도자에게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게 했고 대회참가자 전원에게 (주)라쉬반코리아에서 무상으로 최고급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 경진대회를 안전하고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김승현 회장은 "우리나라 경제가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업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회계정보 이용자들이 필요한 회계정보를 실시간에 제공받을 수 있는 전산회계프로그램의 활용은 시대가 요구하고 있는 필수적인 기업회계 처리 수단"이라고 전했다.



이 대회의 최고상인 전체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은 고교부 기업세무회계 이재서 학생(부산정보고등학교)이 수상했으며 행정안전부장관상은 고교부 전산회계정보1급 박수진(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대학일반부 전산세무회계1급 김도균씨(창원문성대학교)가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ERP회계 1급 김태우(경남대학교), 기업세무회계 대학일반부 김조은씨(창원대학교)가 부분별 대상인 경상남도교육감상은 전산회계정보 1급 석유정(한일여자고등학교), 전산세무회계 1급 이인수(경남대학교), 기업세무회계 1급 이인수(경남대학교), ERP회계 1급 김조은씨(창원대학교)가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창원문성대학교 이원석 총장은 "전산회계는 온라인(On-Line) 시대 기업경영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분야"라며 "우리나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회계전문가가 되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6번째를 맞는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는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의 적극적인 교육과 활동으로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와 경상계열 대학교에서 전산회계를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됐다. 또한 대부분의 기업에서 전산회계 및 ERP 프로그램을 도입해 회계처리에 임하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