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업계 최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0.10.12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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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고객 문의 분석 통해 자주하는 질문/매장찾기/이벤트/상품 등 안내

/사진제공=이마트24/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12일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1월 ‘보이는 ARS’에 이어 챗봇 서비스까지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가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마트24는 그간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앱 실행 è친구 검색(이마트24) è추가과정을 거치면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 챗봇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고객서비스파트 홍강령 파트너는 “보이는 ARS, 챗봇을 통해 단순 문의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통화가 필요한 복합 문의 고객과의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고객만족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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