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지난 1월 ‘보이는 ARS’에 이어 챗봇 서비스까지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가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마트24는 그간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 챗봇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고객서비스파트 홍강령 파트너는 “보이는 ARS, 챗봇을 통해 단순 문의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통화가 필요한 복합 문의 고객과의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고객만족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