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공고-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산업 진흥 협약

뉴스1 제공 2020.09.25 15:22
글자크기

문화콘텐츠 개발과 창작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25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왼쪽)과 증평공고 이윤구 교장이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하고 있다.© 뉴스125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왼쪽)과 증평공고 이윤구 교장이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하고 있다.©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증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윤구)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은 25일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충청북도 문화산업 발전과 진흥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문화콘텐츠 개발과 창작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유한다.



지역문화 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협력, 공간과 장비 등 시설 활용을 위한 물적 교류도 지원한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예비엔날레 등 기타 상호 협력이 가능한 분야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디자인과 교사들과 문화콘텐츠 전문 강사가 협력해 문화콘텐츠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디자인 전공과목과 연계해 증평공고 디자인과 재학생을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개발, 캐릭터 굿즈 제작, 디지털 드로잉 등의 교육내용으로 11월까지 진행한다.

증평공고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증평공고 디자인과 학생들은 문화콘텐츠디자인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전공을 심화 학습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