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걸레 로봇청소기' 유튜브 영상 1000만뷰 돌파

머니투데이 이정혁 기자 2020.09.15 14:52
글자크기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사진제공=LG전자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92,800원 ▼1,100 -1.17%)는 최근 출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유튜브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영상(https://youtu.be/2VHeSv7n-vo)은 지난해 선보인 전작의 영상이 2주 만에 조회수 500만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빠른 속도다. LG전자는 '코드제로 M9 씽큐'의 높은 인기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은 셜록 홈즈의 숙적인 모리아티가 '상상도 못할 지저분한 문제를 준비했다'며 홈즈의 사무실을 난장판으로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홈즈가 '하이 엘지, 청소 시작'이라고 말하자 AI(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 음성을 인식해 사무실을 청소한다.

코드제로 M9 씽큐는 2㎏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 방식이다. 300㎖(밀리리터)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약 3.6cc씩 자동분사하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적용됐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를 끝까지 본 것은 처음", "이렇게 멋있는 광고는 오랜만"이라는 등의 호평을 내렸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상미를 갖춘 광고영상에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며 "국내 프리미엄 로봇 청소기 시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