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광파오븐.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올 초부터 지난달까지 인공지능쿡 기능이 있는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이 모델의 8월 한달 판매량은 지난해 8월의 2배에 달한다.
이 기능으로 조리할 수 있는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은 총 41종이다. LG전자는 인공지능쿡을 지원하는 간편식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에 진행한 블라인드 시식행사에서도 참가자들이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으로 조리한 간편식이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 간편식보다 맛있다고 평가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들을 갖춰 다른 조리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주방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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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인공지능쿡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을 앞세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고객이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