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버블, 탈모 기능성 '올댓블랙 아로마 세럼 샴푸'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2020.07.29 16:17
글자크기
올댓블랙 아로마 세럼 샴푸/사진제공=슈가버블올댓블랙 아로마 세럼 샴푸/사진제공=슈가버블


친환경 전문기업 슈가버블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올댓블랙 아로마 세럼 샴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댓블랙 아로마 세럼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탈모 증상 완화 성분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엘-멘톨'을 함유한 기능성 제품이다.

슈가버블 측은 "석유계 계면활성제 '설페이트'는 세정력이 강하고 풍부한 거품을 내지만 두피와 모발의 천연보호막까지 제거한다"며 "이 때문에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댓블랙 기능성 샴푸'는 코코넛, 팜 등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세정 성분를 함유한 제품"이라며 "노폐물과 비듬, 각질은 제거하면서 자극은 줄여주기 때문에 피부 건조를 막고 부드러운 세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제품엔 △발효 아마씨 오일 △발효 보리지씨오일 △발효 모링가오일 △발효 동백오일, 4가지 복합 발효 오일이 들어 있다. 특히 발효 동백오일은 탈모 증상 개선과 관련해 특허받은 성분이다.



특허 기술(특허번호 제10-1920022호)로 만든 포도캘러스배양액도 함유했다. 이 때문에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다 부드러운 컨디셔닝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슈가버블 측은 "'올댓블랙 아로마 세럼 샴푸'는 멘톨과 유칼립투스잎수가 들어 있어 상쾌한 사용감까지 선사한다"면서 "피부 자극 테스트(더마프로)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TOP